본문 바로가기

Kick & SOCCER!!

[2018 러시아 월드컵] 한국 중국 축구 하이라이트 결과 3-2 한국승!~ 최종 예선 일정

반응형

안녕하세요~ 키큰덜트 입니다.


어제 한국 중국 러시아 월드컵 예선은 잘 관람 하셨나요?


전반전 보면서 우리 선수들이  예상대로 잘 플레이 해줘서 급한 일이 있어 딴 일을 했었는데 끝나고 기사를 보니 이겼지만 찝찝한 그런 경기였다고 하네요 ㅠㅠ


우리나라 대표팀은 해외파 선수들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원톱에, 이청용(크리스탈 팰리스),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손흥민(토트넘) 2선에 배치하면서 빵빵한 공격력을 갖추었습니다. 


반면 중국은 모두 국내 리그 선수로만 구성을 했다고 합니다;;;


전반 21분에 정쯔 선수의 자살골로 1-0 으로 한국이 리드 하면서 전반 마무리 했지만 한국 영역에서  수비가 공돌리다가 뺏겨서 역습을 허용하는 위험한 장면도 있었습니다. 

[출처: 사커웨이]


후반 넘어서 이청용과 구자철이 연속골을 터트리면서 3-0으로 시원하게 앞서갔습니다. 하지만 수비 집중력이 흐트러지면서 후반 74분에 유 하이에게, 그리고 바로 3분뒤 연달아서 하오 준민에게 연속골을 내주면서 턱밑까지 추격해오는 중국에 시달렸습니다.


무승부가 될뻔한 경기를 가까스로 모면했습니다.




3-0으로 승리했으면 조 1위가 됬겠지만 아쉽게도, 1차전 카타르에 2-0 승리를 거둔 이란에 골득실 차로 조 2위로 밀려 났네요.


시리아에 1-0으로 이겨 3위를 차지하고 있는 우즈베키스탄과도 다득점으로 한국이 앞설뿐 큰 차이는 없는 상태입니다;;;;



네티즌 반응도 수비집중력이 떨어지는 점과 중국 및 아시아 축구의 상향평준화를 우려하는 추세 입니다.


다음 경기는 9월 6일 시리아와 경기예정 입니다.



이 경기를 끝으로 손흥민 선수는 토트넘으로 복귀 예정인데요.


토트넘과 대표팀이 A매치 경기를 1경기로 협의를 봤기 때문 입니다. 


생뚱 맞지만 이번 경기를 보면서 우리나라 경제와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선 및 기타 제조업으로 우리나라 경제를 바짝 쫓아 오는 것과 같이 축구도 별반 다르지 않구나 하구요.


대표팀 마크를 달면 전투력이 급상승하면서 온 몸을 내전지는 투혼으로 성장했다면 이제는 시대가 변했고 


다른 방법으로 접근하지 않는다면 아시아의 축구강자 자리 마저 내줘야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2018 러시아 월드컵] 한국 중국 축구 결과 3-2 한국승!~'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한국 중국 축구 결과 3-2 한국승!~'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추천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