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inema

영화 재심 관객수 줄거리 무대인사 일정-김태윤 감독

반응형

그것이 알고 싶다 약촌오거리 사건을 모티브로 제작한 재심이 2월 15일 개봉했습니다.

영화진흥위원회 입장권통합전사나에 따르면 15일 일일 영화순위 1~3위는 '재심' , '조작된 도시', '그레이트 월' 순으로 차지했다고 하며

재심은 개봉 첫 날 일일 관객수 11만 9644명을 기록하며 영화 순위 1위 자리에 올랐습니다.

어제 네이버 실검 10위 안에도 드는 기염을 토하는 것으로 봐서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한 재심의 손익분기점은 160만으로 현재와 같은 기세라면 충분히 도달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영화를 제작한 김태윤 감독의 전작은  '또 하나의 약속(2013)' 으로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노동자들에 벌어진 비극을 담았는데요.

재심과 마찬가지로 실화를 소재로 사회부조리를 영화로 담았습니다.

김태윤 감독은 최근 그것이 알고 싶다를 보고 영화를 만들었냐? 는 질문을 받는데 그것은 아니고

그것이 알고싶다 전 부터 사건 당사자들을 만나며 시나리오를 쓰고 있는 중에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방송을 했다고 합니다.

실제 인물인 박준영 변호사나 최 군쪽도 당시에 큰 이슈가 되기 전이라 관심이 없는데 영화로 만들어져도 되겠느냐 할 정도 였다고 하네요.

그리고 당시에는 무죄 판결이 날지도 미지수라 어느 정도 부담을 안고 가야되는 상황이기도 했다고 합니다.

재심 줄거리는?

영화 재심은 약촌오거리에서 발생한 택시기사 살인사건의 유일한 목격자인 10대 소년 현우(강하늘)이 경찰의 강압적인 수사에 

누명을 쓰고 10년 동안 감옥에서 보내게 되는 내용 시작되는데요.

변호사로 성공해보고자 하는 이준영(정우)는 명성을 쌓기 위해 변론 봉사를 하다 현우의 사건을 알게되고, 해당 사건을 맡게 됩니다.

하지만 사건을 파헤칠 수록 잘못된 현실을 깨닫게 되고 진심으로 현우를 변호하기는 시작 합니다.

무대인사 일정

<재심> 1주차 무대인사는 개봉일인 2/15(수) 메가박스 신촌을 시작으로 CGV신촌아트레온, CGV홍대, 롯데시네마 홍대입구에서 진행되고, 2/17(금) 메가박스 코엑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CGV강변에서 진행됩니다.

또한, 2/18(토) CGV왕십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 CGV강변,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메가박스 코엑스, CGV영등포, 롯데시네마 영등포, 그리고 2/19(일) 롯데시네마 인천, CGV인천, 롯데시네마 부평역사, CGV소풍, CGV부천, 롯데시네마 부천, CGV구로, CGV신도림, 롯데시네마 신도림, CGV목동, 메가박스 목동까지 서울·경기 지역으로 확장될 예정이니 영화도 보고 출연배우와도 좋은 시간 가져보세요!~

2016/11/18 - [분류 전체보기] - 약촌오거리 살인사건 재심 무죄-약촌오거리 사건 진범 긴급체포

2017/01/10 - [분류 전체보기] - 정우 강하늘 출연 영화 재심의 실화는 어떤 사건? 약촌오거리 살인사건

이상으로 영화 재심 관객수 줄거리 무대인사 일정-김태윤 감독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