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1맥북에어 13인치에서 M2맥북에어 15인치 기변 전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M1 맥북에어 13인치를 2년 정도 사용하고 했고 맥북에어 15인치로 기변 하려고 합니다 ㅎㅎㅎ 아직 구매 전이고요. 바꾸기 전에 생각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저는 정말 한번 살짝이라도 마음이 가면 결국에는 질러야 그 생각이 없어지는 스타일이라... 처음에는 잊어보려 노력도 했지만 다 부질없음을 깨닫고 신내림을 받아들이듯이 기변 신을 담담하게 받아들이고 빠르게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솔직히 바꿔도 큰 만족감은 없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돈지랄 같기도 한데... 최근에 아이폰 13미니 쓰다가 아이폰 14 플러스로 바꿨는데 생각보다 가볍고 화면이 커지니까 만족감이 있더라고요. 이제 미니 쓰라면 못쓸 것 같습니다. ㅎㅎ 상대적으로 가벼운데 디스플레이가 크다 요게 포인트인 것 같아요.

이전에 사용한 맥북

그전에는 2014? 15인치 맥북프로 => 2017맥북프로 13인치 => 2020년 M1 맥북에어 요런 순서로 사용했습니다.

 

2014? 15인치 맥북프로 => 2017맥북프로 13인치로 바꾼 이유는 15인치 맥북프로가 지독하게 무거워서였습니다. 뭐 하나 하려고 하면 끙차 하고 움직여야 했거든요. 나중에는 스트레스받아서 결국 가벼운 윈도우 노트북을 어느새 쓰고 있더라구요. 그러다 할인 하는 2017맥북프로 13인치를 보게 됬고 13인치 정말 이동하기도 좋고 사용하기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더 본격적으로 사용하려면 외장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니까요. 

 

2017맥북프로 13인치 => 2020년 M1 맥북에어는 정말 바꿀 수 밖에 없었던 M1이라는 애플 실리콘 때문이죠~ 모두 공감하시리라 봅니다. M1맥북이 정말 넘사벽으로 퍼포먼스로 만족감을 줬구요. 2년 동안 정말 동고동락 하면서 도움을 많이 준 녀석 입니다. 

M1 13인치 맥북 VS M2 15인치 맥북에어 차이점

차이는 아래 3가지 정도? 인 것 같습니다. 

 

- 스피커가 좀 더 좋은 걸로 바뀜

- 화면  커짐

- 프로세서 30% 정도 더 좋아짐

 

용도

저는 거의 업무용인데요. 크롬으로 웹사이트 탭을 50개 정도 띄워놓고 일을 하는 것 같습니다. 마케팅 업무, 구글 스프레드시트, 고객상담 등등 거의 웹으로 모든 작업이 이뤄지다 보니 궂이 사양이 높은 CPU도 필요없고 램이나 SSD도 기본이면 딱 입니다. 

 

15인치 맥북프로를 사용하다 무거워서 13인치로 바꿈

그런데 최근 아이폰 13미니 쓰다가 14플러스를 바꾸니 괜찮음

어디서 15인치인데 그렇게 무겁지 않다고 뽐뿌줌 ㅋㅋ

기변 결정....머 이런 순이네요.

 

바꾸기 전에 기록이구요. 내일 쿠팡으로 날라오고 쫌 사용해보다가 다시 사용기 남길려구요. ㅎㅎ

 

자세한 후기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어요.

 

https://link.coupang.com/a/bfaybM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